미우라 아야코상 독서회 처음 참가

오늘 미우라아야코 작가 독서회가 동히로시마교회에 있어서 처음으로 참가를 했습니다. 독서회 전체대표를 맡고 계신 교수님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10월30일 미우라아야코상의 남편이 90세로 소천을 하시게 되어 강연을 못하시고 홋카이도로 급히 가시게 되셨습니다.

미우라아야코상의 작품들이 주는 감동과 의미도 크지만 남편과의 아름다운 부부간의 모습과 아내의 소천이후 기념문학관의 활동, 작품과 신앙을 통한 남편의 활동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동히로시마에서 독서회가 열린것은 동히로시마교회의 성도님 한분이 22세때 서점에서 미우라아야코상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기독교에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크리스천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종교를 떠나 전국에서 미우라아야코상의 작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독서회를 통해 깊은 나눔을 가집니다. 오늘은 강연은 취소되었지만 참가하신분들끼리 한국에서도 유명한 '빙점'이라는 소설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책내용을 가지고 이야기나누다보면 당연히 작가의 사상에 대한 언급이 될수밖에 없는데 크리스천이 아닌분들이 기독교에 대해서 질문도 많이 하고 자연스럽게 성경적, 기독교적인 세계관을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젊은세대들은 좀 다를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책을 좋아하고 어떤 사소한 일에도 의미를 깊게 부여하는 일본분들에게 미우라야야코상의 독서회와 같은 모임은 어떤 목적을 떠나 일본분들과 인격적인 교감을 깊게 나누고 기독교세계관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전달할수 있는 모임이라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참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처럼 지금 천국에서 미우라아야코상 부부가 손잡고 환하게 웃고 계실것 같습니다. ^^



TistoryM에서 작성됨

댓글

공지사항
업데이트
인기 글
최근댓글
태그
창조주역성서간행회 선교 아더핑크 말씀 신학의 정의 성경 서철원교수 마이클호튼 성경적방언 로잔언약 영적무력증 강변교회 큐티 한국선교사 말씀묵상 찬양 대동아공영권의기독인들에게보내는서한 정성욱 캠퍼스워십 Keith Gordon Green 복음에대한새로운이해 Bob pitts 박철수목사 왕 되신 주앞에 장로교회 I Will Bow To You 그리스도없는기독교 고재수 QT 도르트신조강해 일본기독교단 그리스도와 교회와 문화 포도나무선교회 교리책소개 이재철목사 존스토트 성령론 이단 르네빠딜라 2012년 한국선교사파송현황 이승구교수 시심 개혁주의 웨스트민스터소요리문답(한일영) 김산덕 일본그리스도개혁파 일본기도편지 개혁주의표준문서 고베개혁파신학교 with all i am 현대복음주의에 대한재고 리처드용재오닐 일본선교대회 오노시즈오 칼빙에대한 오해와진실 일본선교 힐송키즈 일본선교기도편지 이원론의 문제점 일본교회사 A.W. 핑크 로이드존스 how great is our god 이원론 스펄전의아침묵상 Chris Tomlin 일본인의결혼 CCM Hillsong 로마천주교 일본상식 일본찬양 개혁주의신학 일본신공동역 힐송어린이 신사도운동 Offering D. M. 로이드 존스 신학용어 스펄전 박동근목사 일본의행정구획도 칼빈주의 개혁주의교회 깔뱅의구원론 로잔대회 주앞에엎드려 기독교세계관 목사들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힐송 동일본지진 일본성경 칼빈 은사주의 로버트 가프리 칼빈주의5대교리 일본열도 칼빈의 가견 비가견교회 일본쓰나미 존칼빈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