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네트워크

 인간관계, 네트워크가 좋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것일까?

 예수님의 인간관계를 보면 3년공생애 기간동안 12제자에 집중하셨고 이스라엘민족에게 집중하셨다. 3년간의 사역은 매우 철저하게 하나님의 계획하에 이루어진 시간들이었다고 생각한다. 가나안여인이 귀신들린 자기 딸을 위해 예수님께 찾아왔을때 매우 매몰차고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여자에게 자신의 사역의 우선순위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있음을 알리신다. 매우 성숙한 믿음을 가진 가나안여인은 결론적으로 자기의 소원은 물론 큰 믿음을 가졌다라는 칭찬까지 듣는다. 
 모든민족에게 이방인들에게도 하나님나라가 임하여야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본인의 사역의 시간에 그것을 감당할수 없기에 제자들에게 맡기셨다. 예수님은 제자들과 매우 친밀했고 그당시 영적지도자들과는 결론적으로 관계가 매우 좋지 않았고 그결과로 십자가 처형이 이루어졌다. 
 
 사도바울의 사역가운데 동역자들과의 인간관계에서 바나바와 의견대립이 크게 일어나는것을 볼수 있다. 사도바울의 제자라고 하면 보통 충성스러운 디모데를 이야기하는데 디모데가 주변과 갈등을 피하는 동화의 사역자로 쓰임받았다면 디도는 복음과 자유 수호를 위해 갈등을 첨예화하는 사역자로 쓰임을 받았다고 한다. 바울의 목양해결사로 강력한지도력을 발휘했던 디도였다. 

 사람에 따라 매우 다양한 인간관계 네트워크가 나타날수 있다. 관계, 네트워크가 좋다는 것은 바로 하나님앞에서 정직한 사람이 가능한것이라 생각한다. 하나님앞에서 정직한 말과 행동을 할때 그에게 나타나는 관계와 네트워크가 그렇게 폭넓고 깊은 모습으로 드러나지 않을수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 정직하고 지헤로운 모습으로 바르게 서 있을때 그 존재만으로 바른 관계와 네트워크를 만들어낼수 있다. 

 나는 선교사로서 그리고 일본에서 생활하는 크리스천으로서 그리고 일본사회의 한 구성원이자 한국인으로서 하나님앞에 어떤 정직한 모습이어야만 할것인가?
 
 하나님의 말씀앞에 겸손한 무릎을 통해 바른 관계와 네트워크가 구성될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업데이트
인기 글
최근댓글
태그
영적무력증 신학용어 Keith Gordon Green Hillsong 찬양 이원론 고베개혁파신학교 CCM 신사도운동 A.W. 핑크 일본선교대회 마이클호튼 칼빈의 가견 비가견교회 칼빈주의 깔뱅의구원론 칼빈 동일본지진 아더핑크 성령론 큐티 성경적방언 개혁주의신학 일본쓰나미 신학의 정의 일본그리스도개혁파 QT 힐송 시심 로잔언약 교리책소개 창조주역성서간행회 개혁주의표준문서 일본신공동역 르네빠딜라 이단 도르트신조강해 박철수목사 포도나무선교회 칼빈주의5대교리 일본성경 고재수 개혁주의 일본인의결혼 개혁주의교회 이재철목사 이원론의 문제점 목사들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기독교세계관 주앞에엎드려 Chris Tomlin 은사주의 로이드존스 일본찬양 스펄전 2012년 한국선교사파송현황 서철원교수 with all i am Bob pitts 일본기도편지 칼빙에대한 오해와진실 how great is our god 이승구교수 말씀묵상 일본선교기도편지 그리스도와 교회와 문화 힐송어린이 I Will Bow To You 그리스도없는기독교 일본기독교단 캠퍼스워십 왕 되신 주앞에 복음에대한새로운이해 말씀 일본상식 선교 한국선교사 로버트 가프리 장로교회 일본선교 일본열도 일본교회사 리처드용재오닐 일본의행정구획도 오노시즈오 성경 스펄전의아침묵상 정성욱 강변교회 현대복음주의에 대한재고 웨스트민스터소요리문답(한일영) D. M. 로이드 존스 대동아공영권의기독인들에게보내는서한 박동근목사 힐송키즈 로잔대회 김산덕 Offering 존스토트 로마천주교 존칼빈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