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의 상식과 책임...

 올해들어 스마트폰으로 바꿔서 이기 때문이기도하고 해외에 있다보니 한국의 지인들의 소식들을 보기위해 페북을 많이 보게 된다. 이슈가 되고 있는 뉴스나 소식과 함께 사람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볼수 있는 매체로서는 트위터와 함께 가장 편리한것 같다. 이러한 장점들도 있는 반면에 출처도 불명확하고 선동하는 글들이 많아서 피곤해질때도 많다. 
 몇달전 한 목사가 페북 선교그룹에다가 동성애에 대한 아주 극단적으로 부정적이고 혐호하는 글들을 퍼나르는등...본인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확신과 주장을 무분별하게 던지는 목사가 있다. 분명한 사실관계나 출처 성경적 근거는 기대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본인 주장에 대한 논리적 의견, 그리고 덧글에 대한 성실한 답변이 필요할것 같은데 그것마저도 제대로 하지 않는다. 아주 첨예한 소통과 나눔이 필요하고 명확한 증거와 사실관계가 필요한 주제에 대해서 책임없이 던져놓고 마는식이고 왜 이해못하니? 라는 반응이다. 개인적으로 몇달전 그 목사의 글에 좀 대응했었고 선교사들간에 논란이 있었는데 글을 올린 당사자인 그 목사는 자기를 옹호하는 사람에게만 반응하는 아주 편향적이고 책임없는 모습을 보면서 참 이해하기 힘들었다. 한편으로는 같은 나라, 같은 종교, 그리고 선교를 한다는 사람들간에 나름대로 성경적 기반을 가지고 나누는 의견들이 이렇게까지 큰 차이가 벌어질수 있을까? 충격을 받기도 했다. 최근 페북의 한 그룹에서 그 목사의 글로 인해 똑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그런가운데 그 목사의 인터넷에서의 여러 행적을 보니 나름대로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선교적 사명감을 가지고 뭔가 하는것 같은데 참으로 위험하고 걱정이 된다. 게다가 청소년이나 큰 집회에서 주강사로 나가기도 한다니 참 한심할 정도이다. 

 이런 글을 끄적거리고 있자면...'그럼 너는 얼마나 잘났는데? 네가 완전해?' , '선교사가 이렇게 다른사람 비판해도 되?', '크리스천이 좀 좋은 모습만 보고 이야기해야지.' 대충 이런 반응들이 온다. 교회나 선교단체 그리고 누군가에 대해 나름대로 문제의식을 가지고 개혁을 기대하면서 글을 쓰면 영적지도자에게 무조건 순종해야 복받는다는 이상한 권위주의 영향인지 몰라도 신앙이 부족하다거나 겸손하지도 않고 비판만 하는 사람으로 취급하는 경우도 많다. 물론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고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을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것이 아니다. 그러나 '목사'라는 직분을 떠나서 같은 크리스천끼리 아주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책임없는 행동이 드러난다면 분명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그사람을 위해서 바른 가르침이 필요한 것이다. 누군가가 가르칠수 있는냐라는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 최소한의 인격의 문제이다. 그리고 한교회에서 책임을 가지고 사역하는 '목사'라는 직분이 있는 사람은 더욱더 인터넷에서 자기가 퍼올린 글이나 아주 민감한 주제일수록 논리적 근거와 주장이 분명해야 하고 반박이나 다른 의견이 있을때는 경청하고 자신의 의견을 지혜롭게 펼칠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 인터넷이 발전하면 할수록 SNS라는 매체도 계속적으로 방대해질것이다. SNS를 이용해서 정보를 습득, 공유하고 자기주장을 펼치는 크리스천들... 목사와 선교사들도 많을 것이다. 인터넷 그리고 SNS라는 매체가 자유와 다양성을 상징하지만 최소한의 인격, 상식과 책임을 가지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누군가를 매우 피곤하게 할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업데이트
인기 글
최근댓글
태그
한국선교사 목사들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개혁주의 칼빈주의 Hillsong Chris Tomlin 일본기도편지 김산덕 복음에대한새로운이해 일본교회사 대동아공영권의기독인들에게보내는서한 은사주의 창조주역성서간행회 I Will Bow To You 고베개혁파신학교 로마천주교 개혁주의교회 with all i am 주앞에엎드려 일본선교기도편지 일본그리스도개혁파 로이드존스 성경 이승구교수 강변교회 로잔언약 포도나무선교회 성경적방언 캠퍼스워십 로잔대회 르네빠딜라 CCM A.W. 핑크 현대복음주의에 대한재고 일본선교대회 일본쓰나미 말씀 장로교회 스펄전의아침묵상 일본기독교단 일본인의결혼 시심 존칼빈 고재수 그리스도없는기독교 리처드용재오닐 박동근목사 박철수목사 일본성경 동일본지진 그리스도와 교회와 문화 교리책소개 일본의행정구획도 일본신공동역 힐송키즈 큐티 이재철목사 선교 Bob pitts 웨스트민스터소요리문답(한일영) 성령론 말씀묵상 일본열도 일본상식 왕 되신 주앞에 이단 신사도운동 칼빈의 가견 비가견교회 2012년 한국선교사파송현황 Keith Gordon Green D. M. 로이드 존스 아더핑크 깔뱅의구원론 존스토트 마이클호튼 서철원교수 개혁주의표준문서 정성욱 힐송 칼빙에대한 오해와진실 how great is our god 찬양 일본찬양 Offering 개혁주의신학 로버트 가프리 이원론 칼빈 스펄전 일본선교 영적무력증 힐송어린이 이원론의 문제점 신학의 정의 기독교세계관 신학용어 도르트신조강해 QT 오노시즈오 칼빈주의5대교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